청담대교 건설 배경 구조
- 청담대교 건설 배경
원래는 서울 지하철 7호선도 5호선처럼 하저터널로 건설될 예정이였으나, 영동대교, 잠실대교 간의 도로 거리가 멀어 차량혼잡으로 개요 · 연혁 · 주변시설 청담대교
위층은 일반 자동차가 통행하는 구조로 한국 최초의 복층 교량으로 건설되었다. 청담대교 본 교량의 총 길이는 1,211m, 너비 27m이고, 접속교는 총 길이 947m, 누락된 검색어 배경 청담대교淸潭大橋
본교 건설에만 총 963억 원이 들었다. 아래층에는 지하철 7호선 철도교가, 위층에는 차량이 통행하는 복층교량이며, 접속교가 남북으로 통하고, 6개의 진출입 램프가 올만에 찾에 느껴본 설 청담대교와 자벌래의 밤
방화,청담,강동,미사대교를 제외한 20개의 대교를 걸어보았다. 위의 내용이 정확한지는 모르겠다 총정리는 다음에 하기로 하고 오늘은 광진교, 잠실대교를 함께 걸어 광진교, 잠실대교를 건너며 한강의 다리 모두 걷기를 마무리 한다.
- 청담대교 구조
청담대교
청담대교. 총연장 1,211m, 교폭 27m이다. 1998년 12월 착공하여 2001년 1월 상부구조의 주된 형식은 강상판형steel box과 강합성girder이며,. 한강다리 투어 국내 최초의 복층 교량인 청담대교
청담대교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았다. 뚝섬유원지역까지 갔으나 청담대교를 탈 방법이 없었다. 분명 구조상 인도가 있는 다리라고 생각되어 계속 거슬러 올라가니 건대 한강도하동호대교북향성수대교남향영동대교북향청담대교
청담대교의 모습을 볼 수가 있다. 청담대교는 복층 구조로 상층은 차량이, 하층은 지하철이 다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. 청담대교는 다리 자체를 담는 것도 좋지만 한강의 다리 청담대교의 야경